본문 바로가기
맛집이야기/제주 맛집

제주(애월)맛집:"애월 우니담" 두번 방문한 진짜 맛집

by 콩콩22 2022. 6. 29.
반응형

어렸을 적부터 우니(성게알)을 광적으로 좋아하는 나는

제주도를 갈때마다 해녀분들도 만나고 제주에서 우니파는곳을

일부러 찾아다녔었다

 

작년에 제주도를 갔을 때 방문한 우니담

성게 덮밥을 먹고 한동안 그 맛을 잊을 수 없었다

그래서 이번에 가족여행으로 갔을 때 다시 방문!!!

이 맛은 부모님도 맛보셔야 해!!

출처:네이버 우니담 메뉴판사진

내가 방문했을 때보다 가격이 인상되어 우니담에서 제공한 메뉴판 사진을 가져왔다

첫 방문에 먹었던 성게덮밥(대) 와 성게 미역국&전복 가마솥밥

성게알을 보자마자 침이 고인다..

빨리 먹고 싶은 마음에 성게 미역국&전복 가마솥밥 사진 찍는 것은 잊어버린 채..

(위)일반미역국,(아래)성게알미역국

기본찬은 명란젓갈과 오징어젓갈, 마늘종, 콩조림, 김치, 멸치가 공통으로 나오고

성게 덮밥에는 일반 미역국과 김이 같이 나온다

 

언니가 시킨 성게알 미역국을 맛보았는데

엄청 진하고 고소하고 풍미가 넘쳤다 

성게알을 아낌없이 팍팍 넣어주신 듯했다

성게알 미역국을 먹고 나면 성게 덮밥에 나오는 일반 미역국은

뭔가 밍밍하게 느껴져서 안 먹게 된다

 

맛이 없을 수 없는 조합이다..

처음엔 김과 고추냉이에 싸서 먹다가

나중엔 밥 밑에 깔려있는 소스와 함께 비벼먹었다

 

 

그 후 

두 번째로  가족과 방문한 우니담!!

 

성게 덮밥(소) / 성게 미역국과 전복 가마솥밥

성게 덮밥(소) / 옥돔구이와 전복 가마솥밥

기본 찬은 멸치 빼고는 작년과 동일하다

성게 덮밥 (대)를 시킬걸..

나오자마자 후회했다 

그래도 역시나 비주얼도 맛도 좋은 성게덮밥

 

(성게 덮밥 먹느라 또 대충 찍은 다른 메뉴들)

ㅎㅎㅎㅎㅎ

성게 알미 역 국도 작년과 변함없이 너무 맛있었다

부모님도 성게가 들어간 미역국은 생소하다 하셨지만

맛있게 드셨고 나중에 집에서 꼭 만들어봐야겠다고 하셨다

다음 제주도 여행 때 또 보자 성게 덮밥아!!

그땐 꼭 대자를 먹을게!

 

 

추천 메뉴:

성게 덮밥(대)

  성게 미역국&전복 가마솥밥


 

전화번호: 0507-1361-5433
주소: 제주 제주시 애월읍 고내로13길 107 2층
영업시간: 매일 09:00-19:30
                브레이크 타임 15:00-16:00
                라스트 오더 18:30
가격정보: 메뉴판 참고

본 포스팅은 NO광고,NO협찬
내돈내먹 리얼 리뷰입니다


 

 

제주(중문)맛집:"숙성도" 고기부심 가득한 제주 흑돼지 맛집/웨이팅 방법

작년 제주 가족여행 때 들렸던 제주 흑돼지 맛집 "숙성도" 맛집이랑 그런지 웨이팅이 어마무시하다는 얘기를 듣고 외출하다 숙소로 돌아가는길 미리 웨이팅을 걸어놓고 숙소로 들어갔다 매장

inmystory.tistory.com

 

반응형

댓글